[날씨] 전국 대체로 흐림…곳곳 천둥·번개 동반 비소식
상태바
[날씨] 전국 대체로 흐림…곳곳 천둥·번개 동반 비소식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09.14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요일인 14일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남부지방은 비가 오는 곳이 있으며 남해안을 중심으로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남부지방에 비가 오겠고 낮에는 충청도, 밤에는 서울·경기남부와 강원남부로 확대되겠다.

오늘 오후까지 남해안을 중심으로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오늘과 내일(15일)은 전국이 흐리고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면서 낮 기온이 평년보다 낮겠다.

오늘 아침까지 강원산지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일부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또 내일(15일)까지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겠다.

오늘까지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된다.

오늘까지 남해상을 중심으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당분간 남해상과 제주도 전 해상, 서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내일(15일)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서울·경기북부와 강원북부 제외)가 오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강원남부와 충북, 전남내륙, 경상내륙은 오후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16일)는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 많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