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내년부터 전기차 충전요금 포인트 결제 가능”
상태바
환경부, “내년부터 전기차 충전요금 포인트 결제 가능”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8.09.1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는 오는 18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3개 포인트사, 2개 카드사와 ‘전기자동차 충전요금 결제 다양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3개 포인트사는 롯데멤버스(엘포인트), SK플레닛(오케이캐쉬백), SPC클라우드(해피포인트) 등이며 2개 카드사는 신한카드와 삼성카드다.

올해 12월까지 각 기업과 시스템 개발·연계·정산 등 포인트 결제에 필요한 협의를 마무리하고 오는 2019년부터 환경부 간편 결제 회원을 대상으로 충전요금 포인트 결제 서비스가 제공된다.

환경부 간편 결제 회원은 충전기 회원카드 인증만으로 일괄(원스톱) 결제가 이뤄지도록 환경부 회원카드에 신용 결제카드를 연동한 회원을 말한다.

전기차 이용자들은 충전요금 포인트 결제 서비스를 통해 충전요금 절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1인당 평균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사 적립 포인트는 약 6800원(A사 기준)으로 약 3회의 전기차 충전이 가능하다.

박천규 환경부 차관은 “기존에 신용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했던 충전요금 결제방식을 다양화하고 전기차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함”이라며 “앞으로도 포인트 적립, 할인 쿠폰 제공 등 충전시설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