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대체로 맑고 일교차 커…일부지역 산발적 비소식
상태바
[날씨] 전국 대체로 맑고 일교차 커…일부지역 산발적 비소식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10.11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요일인 11일 현재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으나 서해안과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은 가운데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남서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해상에서 형성된 낮은 구름대에 의해 서해안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고 낮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현재 북서쪽에서 유입된 찬 공기로 인해 일부 해안지역을 제외한 대부분지역의 기온이 10도 이하로 내려가면서 어제 아침보다 6~10도 가량 낮고 일부 강원내륙과 산지에는 영하로 떨어지면서 다소 추운 날씨를 보고다.

당분간 평년보다 4~7도 가량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면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특히 내일과 모레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오늘보다 1~2도 가량 더 낮아지겠다.

낮 기온은 일사로 인해 다소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고 오늘까지 서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내일(12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다.

모레(13일)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