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경영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1700대 한정 판매…2945만원
심양우 기자  |  syw@iheadline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1.11  09:23:4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코나 아이어맨 에디션’의 가격, 사양과 함께 오는 14일 디지털 영상을 공개하고 23일부터 1700대 한정 판매를 시작한다.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 마블과 약 2년에 걸친 협업으로 개발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전 세계에서 7000대가 판매되며 이 가운데 1700대가 국내 배정됐다.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등 선호도가 높았던 최첨단 안전 사양을 기본 탑재했으며 스마트키, 천연가죽 시트, 도어 스팟 램프 등 내·외장 곳곳에 아이언맨 전용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또 일반차와 동일한 보증 수리 기간과 A/S 부품을 제공해 희소한 차량 보유에 대한 우려를 해소했다.

외장색상은 무광 메탈릭 그레이(짙은회색)이며 1963년 마블코믹스(만화책) 시리즈 중 하나인 ‘테일즈 오브 서스펜스(Tales of Suspense)’에 첫 등장한 아이언맨의 오리지널 수트의 무광 회색에서 영감을 받았다. 여기에 영화를 통해 익숙해진 아이언맨 수트의 전용 레드 색상를 개발해 포인트 색상으로 적용했다.

전면부는 마블로고가 새겨진 V자 모양의 후드 가니쉬 디자인에 아이언맨 마스크의 눈매를 닮은 주간주행등과 LED 헤드램프, 다크 크롬 베젤이 적용된 메탈릭 그레이 색상의 그릴, 레드 색상 인테이크 가니쉬가 적용된 전용 범퍼 디자인 등이 적용됐다.

측면부에는 전용 디자인을 적용한 1·2열 도어 하단부와 사이드미러에 전용 레드 색상을 넣고 아이언맨 마스크 엠블럼, 아이언맨 마스크 휠캡이 탑재된 18인치 투톤 휠, 아이언맨 마스크 도어 스팟 램프 등을 배치했다.

후면부 번호판 위 가니쉬에 음각으로 아이언맨 레터링을 적용해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에서만 볼 수 있는 외장 디자인을 완성했다.

블랙 색상을 기본으로 송풍구 등에 레드 색상으로 포인트를 준 실내는 아이언맨 마스크와 스타크 인더스트리(아이언맨이 영화 속에서 운영하는 회사명) 로고를 시트와 클러스터에 적용하고 아이언맨 수트를 떠올리게 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웰컴 애니메이션과 기어노브, 크래쉬패드 위에 새겨진 토니 스타크(아이언맨 주인공)의 서명 등으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만의 독특함을 강조했다.

현대차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유니크한 외장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는 아이언맨 마스크 형상의 루프 스킨과 사이드 도어의 스타크 인더스트리 로고를 무상으로 장착해주는 ‘커스텀 데칼 패키지’ 무상장착 이벤트를 국내 고객 한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가솔린 1.6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조합해 단일트림으로 출시되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가격은 2945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 2017년 6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쇼카 공개 이후 양산형 모델의 출시까지 기다려준 국내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한 감사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고객들의 기대와 관심에 1700대만의 특별함으로 보답하고 최상의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출시 전 진행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는 오는 14일 주요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영상에서는 지난해 말 공개한 예고편 영상에 이어 위기 상황에 날아오는 토니 스타크의 아이언맨 수트가 된 듯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이 등장한다.

구매자 대상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구매자 전원에게 마블 에디션 차량용 공기청정기, 한정판 도서, 토니스타크 감사 서신 등 마블에서 특별 제작한 15만원 상당의 기프트가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10명(동반 1인 포함)을 선정해 3박4일 홍콩 마블 익스피리언스 투어 패키지가 증정된다.

오는 18~27일 스타필드 코엑스 메가박스 앞 광장에서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차량 전시와 함께 영화 속 히어로처럼 연출해볼 수 있는 타임 슬라이스 사진 촬영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심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중구 삼일대로4길 9 라이온스빌딩 10층 1003호  |  대표전화 02-720-1745  |  팩스 02-720-1746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한정곤  |  발행처:헤드라인미디어
등록번호:서울중, 라00692(등록일자 1998년 2월25일)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서울아03173(등록일자 2014년 5월29일)  |  발행일자:2013년 11월26일
Copyright © 2013 헤드라인미디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