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가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정부24(www.gov.kr)’에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오는 15~31일 ‘연말정산 간소화 화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등본,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5종의 증빙서류를 바로 신청·발급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연말정산 시 자주 이용하는 개별(공동)주택가격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 2종에 대해서도 기존 ‘정부24’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주민센터에서 발급 시 부담해야 하는 민원수수료가 무료다.
‘정부24’는 일평균 30여만명 이상이 다양한 정부서비스 이용과 민원 신청을 위해 접속한다.
한편 특정시간에 접속자가 많아 누리집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민원24(www.minwon.go.kr)’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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