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현대오토에버와 부산 장애인 콜택시 서비스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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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현대오토에버와 부산 장애인 콜택시 서비스 개선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9.04.21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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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영국 현대오토에버 융합디지털사업부장(왼쪽부터), 추연길 부산시설공단 이사장, 박철 현대차 오픈이노베이션전략실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교통 약자의 이동권 확대를 위해 장애인 콜택시 서비스 개선에 나선다.

현대차는 현대오토에버·부산시설공단과 ‘부산 장애인 콜택시 서비스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각 기관은 부산의 장애인 콜택시 서비스인 ‘두리발’의 신규 서비스를 발굴해 운영 시스템을 새롭게 개선하는데 협력하고 이를 통해 부산 지역 교통약자의 이동권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현대오토에버와 함께 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이용객의 수요에 따라 운행하는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적용하는 등 두리발 운영 시스템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최적 경로·배차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차량 운행 데이터 분석·실시간 예약·동승 서비스 모델을 도입해 부족한 차량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이용자 대기시간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으로 현대차는 기대했다.

이외에도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과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 모델 개발을 위해 빅데이터 운영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교통약자의 이동권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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