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종사체험·항공제작 실습’…청소년 항공교실 참가자 모집
상태바
‘조종사체험·항공제작 실습’…청소년 항공교실 참가자 모집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9.04.22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 항공교실의 시뮬레이션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국토교통부 제공>

항공직업과 항공기술 등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에게 항공에 대한 이해와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드론 조립과 조종, 조종사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국토교통부는 항공 조종사, 정비사, 승무원 등을 꿈꾸는 청소년을 위해 제6회 청소년 항공교실을 오는 5월15일부터 7월26일까지 2박3일 프로그램으로 6차례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청소년 항공교실은 전국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항공레저스포츠포탈 내 청소년항공교실 누리집을 통해 오는 23~29일 신청을 받는다. 최종 참가자 명단은 5월2일 17시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이다.

특히 총 대상자 중 144명(차수별 24명씩)은 기초생활 수급자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로 선발하여 무료로 참가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참가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 항공교실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행사 기간에 드론 조립과 조종체험, 항공에 대한 이론, 항공역사, 조종사와의 대화와 다양한 항공제작 실습뿐만 아니라 공군사관학교, 공군항공우주의료원, 객실승무원 훈련원, 조종사 시뮬레이터 견학 등 다양한 항공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국토부 항공정책과장은 “올해 청소년 항공교실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전문가용 비행시뮬레이터 체험 등 다양한 항공 관련 경험과 구체적인 항공진로를 탐색하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