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 튀는 문화유산을 영상으로”…중·고·대학생 문화유산채널 영상공모
상태바
“통통 튀는 문화유산을 영상으로”…중·고·대학생 문화유산채널 영상공모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9.07.1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이 지원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 운영하는 ‘문화유산채널’에서 중고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9 문화유산채널 영상공모전(부제: 통통 튀는 문화유산 영상 만들어 보세요)’을 개최한다.

우리 문화유산을 소재로 문화유산의 다양한 가치를 자유 형식의 영상으로 담은 참신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하는 취지다.

대상은 중고등학생과 만 13~19세의 청소년(개인·단체 또는 지도교사 1인을 포함한 동아리), 대학생(개인·단체 또는 동아리)이다.

캠코더,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영상매체로 창작한 다큐멘터리, 만화, 드라마, 광고, 영화 등 다양한 형태의 영상을 자유 형식으로 제작하면 된다. 단 출품 규격은 5분 이내의 해상도 1280픽셀 이상이어야 하며 파일형식은 mp4(h.264)다.

공모기간은 오는 8월1일부터 9월15일까지이며 참여방법은 문화유산채널 누리집(www.k-heritage.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교육방송(EBS), CJ ENM, 아리랑TV, 국악방송, 방송대학TV 등이 후원사로 참여해 시상을 비롯한 온라인 홍보 등을 후원한다.

특히 국악방송은 한국전통음악 음원을 무료로 제공해 참가자들이 영상 제작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문화유산채널 누리집에서 제공되는 음원도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중·고등부와 대학생부로 나누어 문화재청장상, 재단 이사장상, 후원사 사장상, 우수지도자상 등 총 39편(총 상금 880만원)을 선정해 오는 10월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정보는 문화유산채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070-8850-278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