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5G·연결성 기반 미래 라이프스타일 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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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AI·5G·연결성 기반 미래 라이프스타일 주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09.05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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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자민 브라운 삼성전자 유럽 총괄 마케팅 담당 상무가 IFA 2019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내일을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벤자민 브라운 삼성전자 유럽 총괄 마케팅 담당 상무가 IFA 2019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내일을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5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9’ 개막에 앞서 하반기 주요 신제품과 서비스를 공개하는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행사는 삼성전자 단독 전시장인 시티 큐브 베를린에서 전 세계 미디어·거래선 등 약 800명이 참가한 가운데 ‘미래를 디자인하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됐다.

벤자민 브라운 삼성전자 유럽 총괄 마케팅 담당 상무는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삼성전자는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로 세상을 더 발전시키는데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삼성은 업계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브랜드로 더 대담하게 향후 50년을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삼성전자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인공지능(AI)·5G·연결성을 기반으로 한 제품·서비스 혁신, 밀레니얼 세대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이해를 통한 새로운 시장 트렌드 주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 등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55형 ‘QLED 8K’를 공개하며 QLED 8K가 98형에서부터 55형까지 풀라인업이 완성됐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미국·유럽·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30여개 국가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네이든 셰필드 유럽 총괄 TV 담당은 “유럽을 중심으로 주요 시장소비자들의 요구가 커 QLED 8K 라인업을 확대했다”며 “지난해 IFA에서 QLED 8K를 처음 발표한 이후 1년 동안 의미 있는 성장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디스플레이·콘텐츠·연결성 등 기존의 장벽을 뛰어넘어 소비자들이 원하는 새로운 TV 시청 경험을 끊임없이 창조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8K 협회’와 함께 8K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회사인 라쿠텐 TV 유럽의 하신토 로카 사장은 이날 무대에 올라“8K 생태계는 현재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라쿠텐 역시 이런 흐름에 동참해 올해 워너브라더스의 HDR10플러스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향후에도 삼성과 협업해 유럽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홈 시네마경험을 선사하겠다”고 8K 콘텐츠 제작 계획을 밝혔다.

강력해진 연결성과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기업들과 진행 중인 파트너십의 주요 내용도 소개했다. 삼성 스마트 TV에 탑재된 아마존 프라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경기를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연내 제공할 예정이다.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를 중심으로 다양한 소비자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혁신 가전도 공개했다.

다니엘 하비 삼성전자 유럽 총괄 가전 담당 상무는 “오는 2020년 초 본격 도입할 비스포크 냉장고는 빌트인 가전이 대세인 유럽 시장에서 비용·설치 공간 등의 부담 없이 원하는 디자인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장 잠재력이 높다”고 말했다.

유럽 주방에 잘 조화되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의 내년 출시를 예고하며 그 첫 제품인 오븐도 공개했다.

이 제품은 밀레니얼 세대들의 특성을 분석해 기획됐으며 컨벡션으로 굽는 요리와 스팀 방식으로 찌는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듀얼 쿡 스팀’ 기능이 적용됐다.

이외에도 강력한 제트에어 기술과 냄새분해 필터가 탑재된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최대 200W의 초강력 흡입력과 차별화된 미세먼지 차단 필터 시스템을 갖춘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 강력한 필터 시스템과 무풍 청정 기능이 특징인 공기청정기 큐브 등이 연내 유럽 시장 진출을 알리며 주목받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A 시리즈 최초의 5G 스마트폰 ‘갤럭시A90 5G’도 선보였다. 6.7형 슈퍼 아몰레드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 4800만 화소트리플 카메라 등 최신의 기술이 탑재돼 모든 것을 라이브로 소통하는 젊은 소비자층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완전히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 제품인 ‘갤럭시폴드’도 공개했다. 갤럭시폴드는 오는 6일 한국을 시작으로 영국·프랑스·독일·싱가폴·미국 등에서 4G LTE 또는 5G 버전으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최신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 액티브2’와 이탈리와 유명 운동기구업체인 테크노짐과의 파트너십을 공개하며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기능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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