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음식학교, ‘반찬 필요 없는 한 그릇 밥 요리대회’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제철음식학교, ‘반찬 필요 없는 한 그릇 밥 요리대회’ 참가자 모집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9.10.1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철음식학교가 오는 20일까지 ‘반찬이 필요없는 한 그릇 밥 요리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요리대회 주제는 ‘우리 쌀로 지은 밥에 우리 전통 간장과 된장을 활용하고 반찬이 필요 없는 한 그릇 밥’이다.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전통 장을 활용한 한 그릇 밥 요리의 4인 분량 레시피를 개발해 오는 20일까지 주관사인 제철음식학교 이메일(letsjang@gmail.com)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는 새로운 자신만의 한 그릇 밥 레시피로 재료는 우리 쌀, 우리 장인 간장·된장 등을 사용해야 한다. 본선 요리대회에서 사용될 간장과 된장은 서울시민이 함께 담은 서울시민장독대의 간장과 된장을 서울시에서 제공한다.

예선은 접수된 레시피에 한해 식품·조리 분야 전문가 심사위원이 레시피 평가를 실시해 본선 참가 20인을 선정할 계획이다.

본선 현장 경연은 다음달 1일 오후 2시부터 불광동 서울혁신파크 맛동에서 진행된다. 본선 진출팀은 행사 당일 준비한 레시피로 다양한 한 그릇 밥 요리를 선보인다.

요리연구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과 시민 평가단은 요리의 맛, 창작성, 작품성, 독창성 등을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는 서울시장상과 제철음식학교 수강권 등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