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EBS 펭수 인기콘텐츠 20여종 5G기반 AR콘텐츠 제공
상태바
LG유플러스, EBS 펭수 인기콘텐츠 20여종 5G기반 AR콘텐츠 제공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12.0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인 EBS 대표연습생 펭수를 AR 콘텐츠로 만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EBS와 콘텐츠 제휴를 통해 EBS의 ‘자이언트 펭’(펭수) 캐릭터와 번개맨, 번개걸 등 키즈 캐릭터를 5G 기반의 증강현실(AR) 서비스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먼저 LG유플러스는 U+AR앱을 통해 펭수 주제곡에 맞춘 댄스, 요들송, 국민체조하는 펭수, 펭수의 태권도 시범 등 기존 유투브 채널에서 인기 있는 펭수 콘텐츠 약 10여종을 360도 3D AR영상으로 서비스한다.

또한 펭수의 캐롤 메들리와 새해 인사, 큰절하는 펭수 등 연말과 연초 시즌에 어울리는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SNS에서 인기 있는 펭수 이모티콘을 3D AR로 촬영해 자유롭게 펭수와 함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펭하(펭수 하이), 굿모닝, 윙크 등 펭수의 목소리가 담긴 3D 스티커 콘텐츠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외에도 번개맨과 번개걸 등 어린이들의 최고 인기 캐릭터에 대한 촬영도 완료했으며, 아이들이 번개맨과 함께 번개체조를 추는 영상 등을 촬영할 수 있도록 이달 중 추가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4월 LG유플러스가 선보인 세계 최초 5G AR서비스인 U+AR은 출시 6개월 만에 1200여개 콘텐츠를 확보하고 120만 뷰를 달성하며 5G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펭수는 최고의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지난 4월 남극에서 건너온 EBS 연습생으로 나이는 10살, 키는 210cm인 자이언트 펭귄이다. ‘자이언트 펭TV’로 EBS 1TV와 유튜브에서 데뷔했고 7개월 만에 137개의 공식 영상으로 구독자 100만명을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