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국제대교 22일 개통…주한미군 기지~평택항 연결
상태바
평택 국제대교 22일 개통…주한미군 기지~평택항 연결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0.01.20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 주한미군 기지와 평택항을 동서로 연결하는 평택 국제대교 준공식이 20일 개최된다. 개통은 22일부터다.

이날 준공되는 평택 국제대교가 포함된 평택호 횡단도로 2공구는 국비 1865억원이 지원된 사업으로 2017년 기개통한 1-2공구와 연계해 미군기지와 평택호 관광단지·평택항과의 접근성이 개선돼 물류비용 절감, 평택항 배후단지·관광시설 개발 등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여러 부분에서 많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부는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지역 주민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지역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2006년부터 평택항 개발, 포승~평택간 산업철도, 평택호 횡단도로 및 이화~삼계간 지방도 건설, 방음시설 설치 등 총 19조원 규모의 평택지역개발계획을 수립해 지원해오고 있다.

또한 행정안전부는 팽성·송탄 국제교류센터, 팽성·북부 복지센터, 안정·신장 쇼핑몰정비와 공원건설 등 총 7000억원 규모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평택호 횡단도로 건설공사는 팽성읍과 포승읍을 잇는 총 연장 11.7km의 도로로 행안부가 지원하는 대표적인 평택지역개발사업이다. 현재까지 총 사업비 2763억원 중 2570억원이 투입됐고 올해도 100억원 이상의 국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준공식에 참여한 이재관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주한미군 기지 이전 등 국가정책으로 인해 수많은 갈등을 겪은 평택지역 주민의 복리와 생활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관계 중앙부처와 협력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