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KT, IPTV 광고 기술 표준화·상품 개발 광고 사업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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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KT, IPTV 광고 기술 표준화·상품 개발 광고 사업 협력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0.02.14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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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와 KT가 IPTV 광고 기술 표준화와 상품 개발을 위한 협력을 추진한다.

양사는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에서 ‘Addressable TV 광고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TV 방송광고 영역에서 IPTV 사업자가 손을 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Addressable TV 광고는 IPTV에서 실시간 채널을 시청하는 모든 가구에 동일한 광고가 송출되는 것이 아니라 셋톱박스별 시청이력과 특성, 관심사 등에 따라 가구별 맞춤형 광고 송출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송광고 기술이다.

이를 활용하면 타기팅과 효과분석이 가능해 TV 방송광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양사가 운영하는 실시간 채널 타기팅 광고 서비스를 기준으로 Addressable TV 광고에 대한 기술 표준화와 상품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매체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등 협업 관계를 유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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