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국제선 운항 확대…인천~괌 단계적 증편…코타키나발루 부정기편 운영
상태바
진에어, 국제선 운항 확대…인천~괌 단계적 증편…코타키나발루 부정기편 운영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11.1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에어는 위드코로나 전환에 발맞춰 국제선 운항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진에어는 오는 28일부터 인천~괌 노선을 기존 주 2회에서 주 4회로 증편한다. 현재 인천~괌 노선 항공편은 매주 화·금 인천공항에서 오전 9시20분 출발하고 있으며 이후 증편된 스케줄에 따라 수요일과 일요일에 각각 1회씩 추가 운영된다. 이어 단계적 일상 회복 속도에 따라 연말부터는 횟수를 늘려 매일 1회 왕복 운항할 계획이다.

현재 백신 접종 완료자는 괌 입국 시 자가 격리를 면제받을 수 있고 항공기 탑승 시 코로나19 PCR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백신 접종 완료 증명서를 제시하면 현지 식당·쇼핑몰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이 가능하며 전자예방접종증명서(쿠브)로도 증명이 가능해 해당 앱 이용 시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골프 여행객들을 위한 코타키나발루 항공편도 운영한다. 말레이시아 정부의 여행 규제 완화 여부에 맞춰 오는 12월15일부터 인천~코타키나발루 부정기편을 운영할 예정이다. B737-800 항공기가 투입되며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마다 운항하는 일정으로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인천~후쿠오카, 인천~세부, 인천~다카, 제주~시안 등의 노선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현지 교민과 비즈니스 고객 등의 원활한 이동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여행 심리가 회복되는 추세를 고려해 추후 방콕, 치앙마이, 다낭 등의 운항도 검토할 예정이다.

진에어는 “위드코로나와 함께 늘어나는 해외여행 수요에 맞춰 국제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기존 방역 지침 또한 변함없이 철저히 준수하며 고객들의 안전한 여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