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원 UI·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최대 4차례 업그레이드 지원
상태바
삼성전자, 원 UI·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최대 4차례 업그레이드 지원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2.10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독자적인 모바일 경험인 원 UI(One UI)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를 최대 4차례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매년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갤럭시만의 편리하고 독창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제공하는 원 UI를 선보여왔으며 지난 2020년부터 일부 갤럭시 기기를 대상으로 3차례 업그레이드를 지원키로 했다.

앞으로 최대 4차례 업그레이드를 지원받을 수 있는 모델은 갤럭시 S 시리즈(갤럭시 S22 울트라·S22+·S22, 갤럭시 S21 울트라·S21+·S21), 갤럭시 Z 시리즈(갤럭시 Z 폴드3·갤럭시Z 플립3), 태블릿(갤럭시 탭 S8 울트라·S8+·S8 등이다.

향후 출시되는 갤럭시 S·Z·탭S 시리즈 전 모델과 일부 갤럭시 A 시리즈도 원 UI를 최대 4차례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용자들이 해당 갤럭시 기기의 최신 사용자경험을 더욱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보안 업데이트도 최대 5년 제공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원 UI 4를 탑재해 오는 25일 출시되는 갤럭시 S22 시리즈의 경우 출시 후 총 4차례에 걸쳐 원 UI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해 향상된 사용자경험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 워치4·워치4 클래식과 향후 출시되는 워치 제품을 대상으로 신규 웨어러블 플랫폼과 함께 원 UI 워치 업그레이드를 최대 4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적극 대응하고 한층 지속 가능한 사회 건설에 기여하고자 원 UI 업그레이드 지원을 확대하게 됐다”며 “최신 갤럭시 기기 사용자뿐 아니라 기존 갤럭시 사용자들도 최상의 모바일 경험을 가능한 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