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캐릭터 인형·USB 등 판매 상품군 확대
상태바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캐릭터 인형·USB 등 판매 상품군 확대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2.18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교통공사가 공사 캐릭터 ‘또타’를 활용한 인형·USB 등 상품 판매를 위한 추가 판매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며 캐릭터 상품 판매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선다.

‘또타’는 2017년 공사 통합과 함께 새롭게 탄생한 공사의 공식 캐릭터다. 이름은 ‘또 타고 싶은 서울 지하철‘을 의미하며 캐릭터 모양은 전동차의 옆모습을 귀엽게 형상화한 것이다.

공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역대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수상작의 캐릭터 상품화 사업에 참여해 지난해 8월 장난감매장 토이저러스와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취향대로 캐릭터를 넣어 휴대폰 케이스, 옷, 문구류 등을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DIY 상품을 내놓은 바 있다.

서울교통공사는 철도 관련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레일플래닛과 지난해 10월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올 1월 또타 인형 판매를 시작으로 2월부터 USB·뱃지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피규어 등 추가 상품군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특히 또타 인형의 경우 그간 사내 기념품용으로만 소량 제작해 활용하고 있었지만 지난 4월 광화문역에서 재정난 극복을 내걸고 깜짝 현장판매한 결과 구매자들의 행렬이 이어지면서 2시간 만에 인형 600개가 모두 팔리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후에도 계속 인형을 상시 판매해 달라는 시민들의 요청이 이어지기도 했다.

상품은 레일플래닛 누리집장터를 통해 주문할 수 있으며 가격은 7000원에서 1만원 초반 위주다.

공사가 5호선 광화문역에 설치한 서울지하철 시대관 내 전시대에서 또타 상품을 직접 볼 수 있으며 QR코드를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다.

기존 주문제작 온라인 판매처 맹글도 새롭게 바뀐다. 기존에도 또타 이미지를 활용해 제품을 직접 만들 수 있었지만 이번 사이트 개편을 통해 샘플 디자인을 제공해 상품을 쉽게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추가로 원하는 문구를 넣거나 취향에 맞게 제품을 디자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맹글은 지난해 8월부터 웹사이트와 토이저러스 키오스크를 통해 의류, 폰케이스, 악세서리, 문구류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향후 텀블러, 벽시계 등 다양한 신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상품 확대 판매를 기념해 판매처와 함께 구매자들의 눈길을 끌기 위한 판촉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맹글은 판매처 개편 기념으로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또타 인형’과 ‘커피 쿠폰’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레일플래닛은 일정 금액 이상 상품 구매시 추가로 ‘또타 메모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2월 말 진행한다.

공사는 올해 캐릭터 상품 판매금액이 약 2000만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월간 판매액 기준으로 첫 상품 판매를 시작한 지난해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한 금액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