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영국 자동차 페스티벌 ‘슈퍼카 페스트 2023’ 후원
상태바
한국타이어, 영국 자동차 페스티벌 ‘슈퍼카 페스트 2023’ 후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03.2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는 오는 5월20~21일(현지시간) 영국 노샘프턴셔주 시웰 에어로드롬에서 열리는 자동차 페스티벌 ‘슈퍼카 페스트 2023’ 행사를 공식 후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슈퍼카 페스트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 모터스포츠 이벤트 ‘쉘슬리 월시 힐 클라임’의 주요 행사 중 하나로 최근 영국에서 가장 역동적인 이벤트로 각광받고 있다.

영국 전역에서 모인 슈퍼카·클래식카 등을 전시해 관람객들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차량을 살펴볼 수 있으며 최장 1km의 활주로를 주행해 최고속도를 겨루는 ‘런웨이 액션’ 이벤트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한국타이어는 후원과 함께 행사 기간 중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의 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 ‘벤투스 S1 에보3’,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2’를 전시해 글로벌 탑티어(Top Tier) 기술력을 선보인다.

아이온은 저소음과 높은 전비 효율, 향상된 마일리지를 자랑하고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전기차 특유의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정 성능이 향상되면 다른 성능이 저하되는 ‘트레이드 오프’를 극복하고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는 이른바 ‘매직 트라이앵글’을 이룬 것이 핵심이다.

벤투스 S1 에보 Z는 모터스포츠 DNA를 가감 없이 발휘하는 극강의 고성능 스포츠 타이어다. 접지력, 핸들링, 코너링 등의 성능을 극대화했다. 포르쉐 파나메라, BMW X3 M·X4 M 등에 신차용 타이어로 장착돼 고성능 차량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벤투스 S1 에보3는 우수한 핸들링과 젖은 노면 제동력, 접지력 등을 고루 갖췄다.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 ‘3PMSF’를 획득한 국내 최초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2는 장마철 빗길부터 겨울철 눈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기후변화에도 최상의 주행을 구현한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9년부터 ‘슈퍼카 페스트’ 후원에 나서며 관람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고성능 자동차를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자동차 기반 문화 다양성과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