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환경 후원 프로그램 ‘우리가 GREEN 미래’ 지원자 모집
상태바
포드코리아, 환경 후원 프로그램 ‘우리가 GREEN 미래’ 지원자 모집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06.1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코리아와 환경재단은 오는 7월11일까지 ‘2023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 우리가 GREEN 미래’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은 200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포드코리아의 대표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국내 최초의 환경 공익 전문 재단인 환경재단과 함께 5년째 공동 주최해 오고 있다.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 우리가 GREEN 미래’는 기후 위기 대응과 생태계 보호 등 다양한 주제의 환경 보호 활동을 진행할 개인·단체를 모집하고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환경 전문가들이 실용성·헌신성·독창성·지속가능성 등을 고려해 최대 10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팀과 개인은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약 3개월 동안 환경 활동을 펼치게 된다.

올해의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은 기후 테크, 저탄소 먹거리, 자원 순환, 생물 다양성, 친환경 여행 등 총 5개의 주제를 가지고 운영되며 참가자들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연구, 교육,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캠페인, 예술·퍼포먼스와 같은 창작 활동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선발된 팀에는 팀별 계획서에 따라 최대 100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이들은 약 3개월간 활동한 내용과 결과를 영상 또는 사진으로 제출한다.

활동 종료 이후 본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활동한 내용과 소감을 발표하고 미래 환경에 대한 고민과 우리가 할 수 있는 실천 등을 공유하는 ‘2023 포드 그랜츠 나잇’으로 마무리된다.

프로그램의 최종 후원 대상자는 오는 7월 중 발표되며 신청 방법 등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환경재단 홈페이지와 포드코리아 공식 소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드코리아 마케팅총괄 노선희 전무는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은 포드코리아가 진행하고 있는 가장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이라며 “올해도 다양하고 독창적인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한 번 더 알리고 미래 세대를 위한 더 건강한 미래를 위해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는 “기후변화가 모든 것을 바꾸고 있다”며 “시민들이 환경 인식을 갖고 기후솔루션 활동에 참여하는 기회를 앞으로도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