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리그 AC 밀란 공식 후원
상태바
금호타이어,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리그 AC 밀란 공식 후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07.0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타이어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AC밀란 조르지오 플라니 CEO가 조인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AC밀란 조르지오 플라니 CEO가 조인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제공]

금호타이어는 이탈리아의 명문축구 구단 AC 밀란과 공식 타이어 파트너사 후원 계약에 합의하며 AC밀란 본사인 카사밀란에서 파트너십 조인식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2023/24 시즌부터 2027/28년까지 5시즌 동안 AC 밀란을 공식 후원한다. 1899년 창단한 AC 밀란은 이탈리아 자국 리그인 세리에 A에서 2021/2022 시즌 우승 포함 총 19회 우승한 전력이 있으며 유럽 축구연맹(UEFA)챔피언스 리그 우승 또한 7회를 차지한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명문 축구구단이다.

금호타이어는 AC 밀란 홈경기를 통해 전 세계 축구팬들에 5가지 언어 버전으로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는 특권 외에도 AC 밀란 보유 시설물과 홈페이지·SNS 등에 다양한 브랜딩과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또한 AC 밀란과의 공동 이벤트, 판촉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권한과 AC 밀란의 두터운 글로벌 팬층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권한 또한 확보하였다.

금호타이어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은 “세계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명문구단 AC 밀란과 프리미엄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를 비롯한 글로벌시장에서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프리미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C밀란 조르지오 플라니 CEO는 “금호타이어가 AC밀란의 새로운 프리미엄 파트너로 함께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의 공통된 가치와 비전으로 인해 이번 파트너십은 양사 모두에게 혁신을 계속할 수 있는 영감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말했다.

금호타이어는 이탈리아 AC밀란뿐만 아니라 영국 토트넘 홋스퍼, 독일 바이엘 04 레버쿠젠, 체코 FK 믈라다볼레슬라프와도 공식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