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터 비자레알 한국지엠 사장 부평공장 첫 방문…안정적 생산 증대·무결점 품질 강조
상태바
헥터 비자레알 한국지엠 사장 부평공장 첫 방문…안정적 생산 증대·무결점 품질 강조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08.2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신임 사장이 지난 23일 GM 부평공장을 방문해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모델로 최근 출시된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생산 현장을 점검하며 초기 무결점 제조 품질 확보를 위한 품질 관리 현황 등을 살피고 있다. [한국지엠 제공]
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신임 사장이 지난 23일 GM 부평공장을 방문해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모델로 최근 출시된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생산 현장을 점검하며 초기 무결점 제조 품질 확보를 위한 품질 관리 현황 등을 살피고 있다. [한국지엠 제공]

GM한국사업장에 지난 1일 새롭게 부임한 헥터 비자레알 사장은 23일 첫 현장 경영 행보로 GM 부평공장을 방문해 최근 출시 이후 내수·글로벌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등의 생산 현장을 점검함과 동시에 초기 무결점 제조 품질 확보를 위한 품질 관리 현황 등을 살폈다.

24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이날 부평공장에서 헥터 비자레알 사장은 차체와 조립, 검수 라인 등 주요 생산라인들을 모두 둘러보며 현장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연간 50만대 규모의 생산 목표 달성을 위한 안정적인 제품 생산과 공급, 품질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현재 GM 부평공장에서는 최근 출시한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파생모델 등 글로벌 신제품이 생산되고 있다. 부평공장은 최근 출시된 신제품들에 대한 폭발적인 내수·글로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공정 고도화를 위해 8월 초 하계휴가 기간을 포함해 약 2주간 생산 설비 개선·점검을 진행했으며 최근 글로벌 전략 신모델들의 생산을 재개하고 생산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비자레알 사장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등 부평공장에서 생산되는 신제품들은 국내·글로벌 고객들로부터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으며 동시에 한국 비즈니스의 지속가능성을 견인하고 있는 핵심 모델들”이라며 “창원과 부평공장을 합쳐 연간 50만대 규모의 생산역량을 확보한다는 우리의 목표는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국사업장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무결점의 제조 품질을 바탕으로 차질 없는 신제품 생산을 통해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부평공장에서 생산해 국내외 시장에 공급되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파생모델은 뛰어난 품질과 상품성으로 글로벌시장에서 뛰어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본격적인 양산이 시작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파생모델은 지난 5일 미국에서 진행된 제품 품평회에서 다방면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품평회에서 후안 카를로스 글로벌 품질부문장 겸 부사장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 파생모델의 일관된 높은 품질 수준과 인테리어, 외관, 기능, 엔진 룸 등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GM은 치열한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차종을 보유하게 됐으며 생산량이 증가하더라도 이러한 품질을 확보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일 GM 한국사업장을 맡게 된 비자레알 사장은 이날 GM 부평공장 방문에 이어 창원공장, 보령공장, 서비스센터 등 한국 내 주요 사업장들을 최단 시일 내에 모두 방문해 각 사업장별 현안을 점검하고 현장 임직원들과의 본격적인 소통도 함께 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