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회적경제 작은연구 참여자 모집
상태바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회적경제 작은연구 참여자 모집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4.02.20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경기도민 또는 사회적경제 현장과 학계 전문가의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2024 경기도 사회적경제 작은연구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3월7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작은연구 지원사업은 도민의 지역사회 문제 인식과 해결 역량을 강화하고 실효성 높은 정책 발굴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경기도 사회적경제 현장과 학계 전문가를 비롯해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경기도민이라면 2인 이상 팀을 구성해 지원할 수 있다.

연구 주제는 사회적경제를 통한 지역사회 문제해결 등 경기도 사회적경제와 관련된 모든 주제가 가능하다. 경기도 사회적경제 4대 비전인 임팩트 유니콘 100개 육성, 임팩트 프랜차이즈 100개 가맹점 설치, 우선구매시장 1조원 달성, 사회적경제조직 1만2000개 육성을 위한 연구 등도 다룰 수 있다.

연구를 수행할 5개 팀은 연구계획서에 대한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최종 심사 결과는 오는 3월22일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누리집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사업에 선정된 팀들은 팀당 최대 5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을 수 있고 세부 연구계획과 연구방법·연구내용 등 연구진행 일체에 대한 전문가 자문과 연구 종료 후 연구보고서 발간이 지원된다.

선정된 5개 연구팀은 오는 11월까지 진행되는 연구 종료 후 최종 연구보고서를 제출하고 12월 성과공유회에서 연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도민이 직접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경기도 사회적경제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인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