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청년 서포터즈 3기 공개모집
상태바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청년 서포터즈 3기 공개모집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4.02.26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자치경찰에 대한 홍보와 치안캠페인 등 현장 활동을 할 ‘제3기 경기북부 자치경찰 청년 서포터즈’를 오는 3월25일까지 1달간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 규모는 50명 내외이며 응모 자격은 경기북부지역 거주하거나 경기북부소재 대학 재(휴)학생으로 개인 또는 대외용 누리소통망(SNS)을 운영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다.

지원자는 경기도 누리집 소통·참여 메뉴의 경기도 통합공모와 경기도의 소리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서포터즈 담당자의 이메일(ryuwho@gg.go.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결과 발표는 오는 4월5일 경기도 누리집 통합공모와 경기도의 소리·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누리집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선정된 서포터즈는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자치경찰-도민 간의 소통창구로 자치경찰제 홍보와 캠페인·토론회 등의 정책 참여와 학술 활동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또 현직 경찰관과의 멘토링, 지역 치안 관련 활동 시 현장 견학 참여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경기도지사와 경기북부자치경찰위원회 표창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신현기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장은 “자치경찰 청년 서포터즈는 지역 특성과 수요에 맞는 치안 서비스 발굴과 정책홍보를 통해 도민에게 자치경찰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역량 있는 많은 청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운영된 제2기 자치경찰 청년 서포터즈는 현장 활동 7회, 온라인 홍보 활동 236건과 정책 제안 24건 등 자치경찰제의 인지도 제고, 도민과의 소통·공감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