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반려동물산업 예비·초기창업자 모집…최대 2000만원 지원
상태바
경기도, 반려동물산업 예비·초기창업자 모집…최대 2000만원 지원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4.03.05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반려동물 연관 산업 육성을 위한 ‘반려동물산업 스타트업 발굴과 창업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반려동물산업 스타트업 발굴과 창업지원 사업은 반려동물산업과 관련된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기술을 사업화하려는 예비·초기 창업자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사업화 자금으로 초기창업자는 최대 2000만원, 예비창업자는 12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창업 단계별(예비·초기)로 역량 강화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반려동물 관련자 간 네트워킹으로 창업 기업의 지속 성장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도는 2017년 사업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총 127명의 창업자를 지원하였으며 올해는 예비·초기창업자 각각 10명을 선발해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프리미엄 사료, 헬스·케어용품, 미용·패션용품, 가구, ICT 결합상품 등 반려동물 산업 관련 아이템이며 애견샵이나 단순 도소매업, 유통업 등 소상공인 창업은 제외된다.

신청 대상은 도내 반려동물 산업 분야 예비창업자 또는 업력 3년 미만의 초기 기업이며 모집 기간은 5일 9시부터 오는 25일 18시까지이며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통해 공고문 확인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박연경 경기도 반려동물과장은 “급성장하는 반려동물산업 분야 창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자금지원과 수혜기업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경기도는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경기 애니웰’ 실현을 비전으로 반려동물정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스케일업지원팀(031–259–609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