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인재 추천 구독 서비스’ 론칭
상태바
사람인, ‘인재 추천 구독 서비스’ 론칭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4.03.14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의 채용 서비스 인재풀은 원하는 조건의 인재를 매주 추천받고 구독할 수 있는 ‘인재 추천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기업마다 직무별로 원하는 조건의 지원자가 다른데, 이를 매번 검색해서 찾는 시간마저 줄인 것이다.

사람인 인재풀은 프로필을 공개한 인재를 대상으로 기업이나 헤드헌터가 직접 검색해 이직제안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AI 추천, 세분화된 검색 기능, 풍부한 인재 데이터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인재 추천 구독 서비스는 인재풀을 이용하는 기업회원 대상에게 제공되며 인재풀 내에서 필요한 인재 검색 조건을 저장 후 구독하기를 누르면 AI가 검색 조건과 기존 채용 행태를 분석해 적합한 인재 리스트를 매주 메일로 추천한다.

구독은 채용 직무별로 할 수 있으며 최대 5개까지 가능하다. 또 채용 중인 공고가 있다면 채용 조건을 AI가 분석해 적합한 경력의 인재를 추천한다.

사람인 인재풀은 상세 검색 필터, 구직자 패턴을 파악한 태그 정보 제공으로 지원자 검색 시간을 줄여주고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을 통해 적합한 프로필의 인재를 지속적으로 추천해줘 효율적인 채용 서비스로 거듭나고 있다.

적극적 구직 활동, 제안에 빠른 응답, 제안이나 프로필 조회가 많은 인재 등 AI가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매칭 확률이 높은 인재를 추천한다. 추천 결과에 대해서는 참고할 수 있도록 AI 분석 리포트도 제공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