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카그룹 해커톤’서 ‘피플스 초이스’ 수상
상태바
엔카닷컴, ‘카그룹 해커톤’서 ‘피플스 초이스’ 수상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4.03.1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카그룹 해커톤에서 ‘피플스 초이스’를 수상한 엔카닷컴 폴리베어 팀. [엔카닷컴 제공]
2024 카그룹 해커톤에서 ‘피플스 초이스’를 수상한 엔카닷컴 폴리베어 팀. [엔카닷컴 제공]

엔카닷컴은 글로벌 1위 자동차 마켓플레이스 카그룹이 주최하는 ‘2024 카그룹 해커톤’에 참가해 뛰어난 IT 개발·기획 역량을 펼치며 ‘피플스 초이스’ 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의 직군이 팀을 이뤄 제한 시간 내 주제에 맞는 서비스를 기획·개발하는 공모전이다.

‘카니발’이라는 테마 하에 실시된 ‘2024 카그룹 해커톤’은 올해 1월부터 대회 주제 선정, 참가팀 모집 등을 거쳐 지난 6~8일 3일간 해커톤 본 행사가 진행됐다. 이후 10일간의 심사와 투표를 거쳐 지난 18일 수상팀을 발표했다.

이번 대회에는 엔카닷컴(한국)을 비롯해 카세일즈(호주), 트레이더 인터랙티브(미국), 칠레오토스(칠레), 웹모터스(브라질) 등 카그룹의 일원인 5개 기업이 참여해 총 38개팀(250명)이 경합을 벌였다.

엔카닷컴은 총 2개 팀이 참여했으며, 이 중 반영훈 대리(FE2팀)·권소희 대리(FE2팀)·조승희 대리(FE2팀)·김지해 사원(UX팀)·반혜림 사원(거래서비스기획팀)이 포함된 폴리베어 팀이 이번 ‘피플스 초이스’ 상을 수상했다.

폴리베어 팀은 IT 최신 기술을 활용해 MZ세대에게 소구할 수 있는 3D 차량 검수 리포트 서비스를 선보였다. 해당 서비스는 젊은 세대의 소비자들에 맞춰 중고차 매물의 내외관을 3D로 보여주고 차량 상태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해 차량에 대한 소비자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술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엔카닷컴 모바일팀 김태성 차장이 참여한 YANA팀은 AI 기술을 활용한 엔카 서비스 상담 챗봇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구매 프로세스, 탁송, 환불 등 온라인 구매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고객 문의들을 빠르고 편리하게 지원하는 서비스로 엔카가 축적한 빅데이터와 IT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객 중심 서비스 개발에 초점을 맞췄다.

피플스 초이스를 수상한 폴리베어 팀 리더 반영훈 대리는 “향후 중고차 시장의 주력 고객층으로 자리 잡게 될 MZ세대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이고 정확한 차량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IT/서비스 솔루션이 무엇일까 하는 고민에서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하나의 서비스를 기획하기 위해서는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는 감각은 물론 IT 개발, UX, 기획 등 다양한 구성원들과의 소통과 협업이 가장 중요한 과정임을 다시 한번 체감했다”며 수상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