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A.C.E. 전문가 채용…회계사·IT·변호사·리스크관리 분야 44명
상태바
금감원, A.C.E. 전문가 채용…회계사·IT·변호사·리스크관리 분야 44명
  • 이성태 기자
  • 승인 2024.04.0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은 오는 15일까지 ‘A.C.E. 전문가’ 채용공고와 원서접수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A.C.E.는 Active&Competent Expert의 약자로 주도성과 역량을 두루 갖춘 인재를 지향하는의미에서 이번 채용공고를 A.C.E 전문가 채용으로 명명했다.

모집분야는 금융·회계A.C.E.(회계사 20명 이내), 정보기술A.C.E.(IT 10명 이내), 금융‧법률A.C.E.(변호사 8명 이내), 위험관리 A.C.E.(리스크전문가 6명 이내)이며 각 분야별로 관련 업무경력이 5년 이상이어야 지원 가능하다.

숙련된 중견 전문가 유치를 위해 경력 요건을 기존 3년에서 5년으로 상향함으로써 전문성 강화를 도모했다.

특히 디지털 전환 가속화 등 금융시장의 최근 환경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가상자산 등 IT전문가를 채용하고 다양한 업권에서 리스크관리 역량을 축적해온 전문가를 폭넓게 유치하고자 국제재무분석사(CFA), 재무위험관리사(국제 FRM), 보험계리사 등 전문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할 계획이다.

원서접수는 금감원 채용홈페이지에서 1일 15시부터 가능하며 서류전형과 1·2차 면접전형(4~5월중) 등을 거쳐 6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