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타이젠 OS 탑재한 SUHD TV로 러시아시장 공략
상태바
삼성전자, 타이젠 OS 탑재한 SUHD TV로 러시아시장 공략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4.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3일(현지시간) 모스크바 임페라토르스키 요트 클럽에서 열린 SUHD TV 출시행사에서 참석자들이 삼성전자의 SUHD TV를 체험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23일(현지시간) 모스크바 임페라토르스키 요트 클럽에서 러시아 파트너를 초청해 SUHD TV 공식 출시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러시아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SUHD TV 출시 행사에는 러시아 유명 예술가 ‘안드레이 바르테네브’가 특별히 기획한 공연을 선보이며 참석자들에게 제품의 뛰어난 화질과 디자인 특징을 효과적으로 보여줬다.

또한 러시아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위해 삼성전자는 SUHD TV를 포함해 올해 새롭게 출시되는 모든 스마트 TV에 타이젠 OS를 탑재해 사용자에게 즉각 반응하는 UI, 한 번 클릭으로 모바일과 연결되는 쉬운 연동, 클라우드 게임 등 스마트 TV에 최적화된 엔터테인먼트 경험 등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이 날 행사를 시작으로 모스크바를 포함해 상트페테르부르크부터 블라디보스토크까지 전국 주요 도시 플래그십 매장에서 SUHD TV 동시 판매에 돌입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러시아 UHD TV 시장에서 절반에 가까운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올 1분기에도 47.2%(GfK 금액 기준)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SUHD TV를 앞세워 지난해부터 급성장하고 있는 러시아 UHD TV 시장에서 확실한 우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