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지난 9월 내수 7689대, 수출 3110대 등 총 1만799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추석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축소 영향으로 내수·수출 모두 감소세를 나타내며 전체 판매실적은 작년 9월보다 18.0% 감소했다.
내수 판매는 영업일수 감소로 18.8% 감소했지만 일평균 판매대수로 비교하면 약 6.7% 증가했다.
이는 지난달 17일부터 시행 중인 주간연속 2교대제 개편(8+8)에 따른 추가 생산수요 탄력성 확보를 통해 렉스턴 브랜드의 공급이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렉스턴 스포츠 등 신규 라인업 투입을 본격화하고 있는 수출도 16.0% 감소했지만 전달보다는 31.4% 증가하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쌍용차는 10월부터 렉스턴 스포츠 해외 론칭을 칠레·에콰도르 등 중남미 지역까지 확대하는 등 회복세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조업 일수 축소 영향에도 내수·수출 모두 의미 있는 실적을 기록했다”며 “확보된 생산 효율성을 통한 적체 물량 해소와 상품성 개선 모델을 통한 판매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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