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SUV 베뉴에 1인 라이프 튜익스 상품·맞춤형 사양 운영
상태바
현대차, SUV 베뉴에 1인 라이프 튜익스 상품·맞춤형 사양 운영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9.07.0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뉴 스마트폰 IoT 패키지.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이달 중 출시 예정인 1인 라이프스타일 SUV ‘베뉴’의 주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전용 커스터마이징 상품과 맞춤형 사양을 선보인다.

현대차는 자신만의 취향과 스타일이 확실한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커스터마이징 브랜드 튜익스 상품과 함께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총 21개의 외장색상과 디자인 특화 모델 ‘플럭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베뉴 튜익스 상품에는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적외선 무릎 워머, 반려동물 패키지, 오토캠핑용공기주입식 에어 카텐트, 스마트폰 사물인터넷(IoT) 패키지, 프리미엄 스피커(케블라 콘 적용), 17인치 블랙 알로이 휠&스피닝 휠 캡, 컨비니언스 패키지,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C필러 뱃지(4종) 등이 있다.

적외선 무릎 워머는 스티어링 휠 컬럼(연결부분) 하단에 적외선 복사열 장치를 설치해 겨울철 히터 바람 없이도 운전자의 허벅지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주는 상품이다.

특히 기존 공조장치 히터, 시트 열선과 함께 겨울철 차량 안 냉감을 빠른 속도로 줄여줄 수 있어 추위를 많이 타는 고객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 베뉴 반려동물 카시트. <현대차 제공>

반려동물 패키지는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이동시키고 차량 내부도 쾌적하게 유지시켜 주는 7개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먼저 반려동물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ISOFIX(유아용 시트 고정장치)에 고정시킬 수 있는 반려동물 전용 카시트와 안전벨트에 연결 가능한 반려동물 하네스(가슴줄), 안전벨트 또는 ISOFIX와 하네스를 연결해주는 장치(테더), 반려동물 승·하차 시 오염을 방지해 주는 동승석·2열시트·트렁크 커버, 반려동물 탑승을 알려주는 외장 데칼 등이 있다.

오토캠핑족을 위한 공기주입식 에어 카텐트는 텐트를 베뉴 트렁크 부분(열린상태)과 연결시켜 공간활용을 극대화했으며 텐트와 차량이 일체감을 줄 수 있도록 베뉴에 최적화된 사이즈로 디자인됐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타이어 응급 처치 키트에 포함된 공기주입기로 텐트 폴(pole)에 공기를 주입하면 자동으로 텐트가 설치되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폰 IoT 패키지는 운전자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윈도우·아웃사이드 미러·선루프·시트 열선장치 등의 차량 내 편의장치를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상품이다. 또 운전자의 음성으로도 윈도우와 아웃사이드 미러, 선루프 등을 제어 가능하다.

▲ 베뉴 공기주입식 에어카텐트. <현대차 제공>

이외에도 스포티함을 강조한 17인치 블랙 알로이 휠과 스피닝 휠캡, 급속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 무선충전기와 실내 주요 부분의 LED 램프를 묶은 컨비니언스 패키지, 차량 실내오염 방지·세척·건조가 탁월한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 고급스피커에 사용되는 케블라 콘이 적용된 프리미엄 스피커 등이 있다.

튜익스 제품 중 적외선 무릎 워머와 휠과 같이 차량 장착이 필요한 상품은 차량 계약 시 선택품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 상품과 에어 카텐트와 같은 애프터마켓 상품은 현대차 블루멤버스 포인트몰과 튜익스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 상품 외에 기본 상품에서도 선택의 폭을 대폭 넓혔다.

현대차는 고객의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루프 색상을 외장 색상과 다르게 할 수 있도록 색상을 운영해 총 21개의 다른 색상을 가진 베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11개의 외장 색상과 초크 화이트·팬텀 블랙·애시드 옐로우 등 3개의 루프 색상 조합을 통해 총 21개의 색상 연출이 가능하다.

베뉴 전용 커스터마이징 상품과 함께 내·외장 디자인을 기본차량과 차별화시킨 별도의 디자인 특화모델도 선보인다.

현대차는 베뉴 기본 차량에 튜익스(TUIX) 외장 디자인 파츠를 적용시키고 별도의 내장 색상과 차량내부 컬러장식을 선택할 수 있는 ‘플럭스’ 모델을 운영한다. 기본 차량의 십자형 그릴 대신 핫스탬핑 공법이 적용된 새로운 디자인의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돼 완전히 새로운 느낌이 들도록 했으며 뒷범퍼는 유광 블랙 색상의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장착해 차별화를 극대화했다.

블랙과 그레이, 메테오 블루 등 3가지의 내장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색상마다 각기 다른 패턴의 자수가 들어가 있다.

이외에도 차량 내부 주요 스위치와 버튼, 스티어링 휠에 적용되는 컬러 장식(라임·라이트 실버·화이트)까지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